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불렛저널] 2022년 2월 불렛저널 : 8비트
    쓰다 2022. 2. 4. 00:02

    2022년의 두 번째 달을 맞이했다. 시간이 어떻게 흘러버린지도 모를 만큼 빠르게 흘러버렸다. 아쉬움을 뒤로한 채 또 다른 달을 맞이한다. 이왕 맞이 하는 거! 제대로 맞이해보자!

     

    사실 불렛저널 테마를 제작하고 공유하기 시작한 뒤로, 알게 모르게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다. (서식을 판매하고 있으니 책임감은 당연하지만!) 어쩌면 나에게 창의적인 테마를 제작하는 원동력이 되어줄 수도 있지만, 어떤 때에는 그 책임감이 너무나 무겁게 느껴지기도 한다. 여하튼 '누구나 그리기 쉬울 정도로 단순하지만 아름다운 테마'를 제작하겠다는, 나 혼자서 만들어낸 사명(?)으로 이번 달 테마도 제작할 수 있었다! 2월의 테마는 그 어느 때보다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제작 당시에 가장 힘들었던 2020년 12월 단청 테마와는 다르게, 제작 전 기획 단계에 가장 힘들었던 테마로 명예의 전당에 올라버렸다!!ㅋㅋㅋ

     

    그럼,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았던 2월의 8비트 테마를 구경해보자.😊

     

    📌 달력, 먼슬리 로그

    달력, 먼슬리 로그

    달력먼슬리 로그다. 전체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는 느낌으로 제작해보았다. 어두운 색에 붉은 계열과 파란 계열의 색을 비껴나가게 배치해서 디지털 느낌을 내고, 2월을 게임 이름처럼 위에 배치했다. 그리고 게임에서 꼭 얻어야만 할 것 같은 열쇠를 그 위에 배치했다! 나의 인생을 찾는 게임이라는 컨셉이라고 해도 재미있겠다.ㅎㅎㅎ 아래쪽에는 스타트 버튼과 함께 그 아래쪽에는 옛날 게임에서 많이 보이는 저작권 표시도 추가하고 전체적으로 디지털 세계가 무너지는 느낌으로 마무리했다.

     

    (제작하다 보니 어렸을 때 오빠와 언니와 함께 열과 성을 다해서 하던 8비트 게임도 떠오르면서... 이번 테마만큼은 망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킹스밸리라던지 서커스라던지 추억이 담긴 고런 느낌적인 느낌....)

     

    📌 하루, 기분 기록

    하루 기록, 기분 기록

    하루 기록은 역시나 습관 기록과 함께 만들었다. 제목은 도트 느낌으로 제작했고, 테마에 맞게 하루 기록이 아닌 하루 게임이라고 썼다! 이번 습관에는 공부라는 습관을 추가했는데, 2022년 들어서 새롭게 정한 개인적인 버킷리스트를 달성하기 위한 공부를 습관으로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기분 기록은 8비트 테마에 맞게 플레이어 1 무드라고 정했다! 이름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후후 픽셀 하트를 30개 배치했고, 아래에 5개의 기분과 그에 따른 하트를 지정했다! 사실 분홍색 하트를 기분 좋은 쪽으로 하려고 했는데 남색 하트를 기분 좋은 쪽에 해버렸다!ㅋㅋㅋ

     

    📌 금전, 문화 기록

    금전 기록, 문화 기록

    금전 기록에서도 게임적인 요소를 추가했다. 그 시절 많이 들어보았던 인서트 코인과 크레딧!ㅎㅎㅎ 지난달과 딱히 다른 곳이 없다! 문화 기록에서도 디지털 세계가 무너지는 느낌으로 꾸몄다. 무너진 공간에는 디지털에서 많이 사용하는 동그라미, 세모, 점, 선 기호를 넣어놓았다.

     

    📌 1분기 버킷리스트, 데일리 로그

    1분기 버킷리스트, 데일리 로그

    지난달부터 넣었던 버킷 리스트 주제를 이번 달에도 넣었다. 사실 노션에 기록한 사항이라서 또 넣을지 말지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자주 볼 수 있게 되어서 이번 달에도 넣어 보기로 했다. 계속 써보면서 뺄지 말지 결정해야겠다. 데일리 로그는 역시나 아주 간단하게 썼다!

     

    📌 마무리

    우여곡절이 굉장히 많았던 2월 테마 소개를 마쳤다. 원래는 초록 초록하고 축축한 이끼와 같은 테마를 할까 생각했는데, 어쩌다 보니 디지털 테마를 만들게 되었다!ㅎㅎㅎ 테마를 잘 만들어야겠다는 부담감도 있지만 언제나 창작의 고통보다 창작의 기쁨이 크기에 계속해서 창작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2월은 28일까지 밖에 없어서 순식간에 지나갈 것 같다. 1월이 생각보다 빠르고 아쉽게 지나갔지만, 지금 이대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알기에, 그저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해본다.😊

     


     

    즐겁게 보셨나요?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기록하며 삶을 창작하는 여러분을

    도르미가 응원합니다😆

     

    도르미를 만날 수 있는 다른 공간 놀러 가기😎

     

    @dormi | Linktree

    Linktree. Make your link do more.

    linktr.ee

     

    2월 불렛저널 : 8비트💾 테마 제작과정 보러 가기

    [도르미] 2월 불렛저널 : 8비트
    반응형